사무라이 쇼다운 2 FAQ 3
서효석 (DrHosub )
[사쇼2] TAPFAQ V4.0 100%해석 #3 1/4 12/23 02:53 184 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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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8b ~"Y8888888 사무라이 쇼다운 II TAPFAQ
Y888b ,888 Version 2.0 12/05/94 3 of 3
"Y8888888b"88P Shawn Holmes 제작
_____,,,,,,,,,,,,,,______ 이것은 영원한 대전게임을
ooo888P""""~~~~~~~~~~""""""Y88888 위한 당신의 제 1번 자료입
"Y88" ,do. ""Y888b. 니다
~ ,d8888 "Y888b
88888P Y8881 "누구든 여기 오는 자는
"""" """ 그들의 칼과 하나가 되게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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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이 TAPFAQ (그리고 나중에 올라올 버전들)을 다음 장소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pub/vidgames/faqs 디렉토리의 netcom.com
2) /user/dvillnva 디렉토리의 kaiwan.kaiwan.com
3) /pub/fighting/ss2 디렉토리의 ftp.krl.caltech.e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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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캐릭터와
그들의 기술들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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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고추가 맵다는 것을 입증해주는 산 증거물
카페인 니코틴
"뭐지?! 이 악한 기운은?!"
"멈춰라! 넌 나이든 사람에게 친절해야 한다.(경로사상도 모르냐?!)"
"이 바보야! 나하고 싸우니까 힘이 들지!"
1600년대 초기에 삿포로 지방을 놀라게 했던 공포의 수박귀신을 없앤 자로
서, 이 부시(?)의 전문가는 일본의 시골지방을 돌아다니면서 불교와 불필요
한 것들의 점진적인 축소의 즐거움에 대해 강연한다. 하오마루의 사부로서
이제 그는 하오마루와 함께 악에 대항하는 싸움에 참여했다. "난 그가 내
눈을 찌르지 않기를 바란다!"
잡다한 기록들: 쓰인것 없음.
어떤 신전 -- 안개가 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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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쇄장격 | 지팡이가 늘어나서 상대를 끌고
(Bakusa Jougeki) | 온다. 맞으면 별돈다.
→ ↘ ↓ ↙ ← + 베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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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영부 뢰 | 부적을 던지면 전기를 띤 매의 형
(Shikigamireifu Rai) | 상이 되어서 머리높이에서 날아간
↓ ↘ → + 베기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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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영부 염 | 부적을 던지면 불붙은 호랑이가
(Shikigamireifu En) | 되어서 파피처럼 돌진한다.
↓ ↘ → + 차기 | 앉아서 막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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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장나선각 (점프중에) | 지팡이를 세우고 화염에 휩싸여서
(Shinjou Rasen Kyaku) | 회전하며 내려온다.
↙ ↓ ↘ → + 차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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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건 지팡이 찌르기 | 상대를 잡고 지팡이로 여러번 찌른다.
가까이서 → + AB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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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의 찬바람 | 상대를 잡고 녹색의 연기를 뿜는다.
가까이서 → + D or C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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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 훔치기 | 마법구(?)를 상대에게 들이대고 에너지
가까이서 → + B | 를 없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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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란주부 | 부적을 던져서 상대에게 맞으면
(Rashin Jufu) | 조이스틱 동작이 10초간 뒤바뀐다.
← ↓ ↙ + A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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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변신기술
↓ ↙ ← ↓ ↙ ← ↓ ↙ ← → +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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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발들:
1. AC: 뭔가 잘못된걸 알아채고 앉아서 신발끈을 맨다.
2. BD: 재채기한다.
3. AC(무기 없이): 1번과 같다.
4. BD(무기 없이): 1번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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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파괴필살기: 인왕부영살 | 부적을 던져서 거대한 인왕을 불러낸
(Niou Furei Satsu) | 다. 테리의 파워봄버와 유사하다.
→ ← ↙ ↓ ↘ → + 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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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
니코틴 숲속에 등장. 그리고 그는 손에 그릇을 들고 있다(음 에너지 흡수
기술에서 쓰던것보다 조금 귀엽다(?)). 그는 미즈키의 죽음으로 인해 풀려
난 모든 영혼(선/악?)들을 그 그릇에 담는다. 그때 쿠로코가 등장해서 "그
래, 결국 끝냈군요." 니코틴은 하오마루의 안부를 묻고, 약간 있다가 엄청
난 재채기를 한다. 그러자 그릇이 땅에 떨어져서, 모든 영혼들이 달아난다.
그들 둘다 "결국 다시한번 이렇게 해야만 하는 건가?!?!?!" 라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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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인 니코틴을 고르면 좋은점 3가지
--> 작아서 다루기 좋다
--> 좋은 암기들이 싸움을 편하게 해준다
--> 당신은 이 캐릭터의 이름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무슨소리야?!)
카페인 니코틴을 고르면 나쁜점 3가지
--> 그다지 세지 않다
--> 통상적으로 캐릭터가 깡마른것은 거의 가치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 URUSEI YATSURA 의 CHERRY 하고 너무 닮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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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에 뒤떨어진 택사스 닌자
어스퀘이크
"히 히, 난 왕의 보물을 뺏을 것이다."
"히 히 히 히 히. 너 너무 깡마르지 않았냐?"
"그래서 너한테 다이어트하는게 좋다고 말했잖아! 히 히 히 히 히!"
이 가증스러운 도적 어스퀘이크는 시골바닥에서 약탈과 폭력을 일삼고 있었
다. 알수 없는 자로부터 어떤 왕의 몸값으로 금을 받기로 약속하고, 그는
그의 직업을 고용된 암살자로 바꾸었다. 이 거구의 닌자는 무술의 도사다.
그 큰 크기에도 불구하고, 그는 어떤 공간에라도 기어들어갈 수 있고, 어떤
단단히 잠긴 방에라도 들어갈 수 있고, 그의 희생물의 인생을 완전히 종식
시킬 수도 있다. "이건 단지 직업만이 아니다," 그 거인이 말하곤 한다.
"이건 모험이다...물론 댓가가 좋은 모험...캬 캬 캬!"
잡다한 기록들: 갈포드의 기록을 읽어보라.
텍사스 -- 테평양 철도
(주의: 어스퀘이크는 던질 수 없다. 던지려 한다면, 플레이어는 주먹/발차
기를 몇번 먹여서 쓰러뜨리게 된다. 갈포드와 한조는 던질 수 있다(모즈 오
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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팻 바운드 (점프중에) | 공중으로 뛰어올라서 엉덩이로 여러번
↓ + 차기 연타 | 찍어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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팻 체인소우 | 무기를 들이대고 구른다.
베기 연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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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 점프 | 화면 끝을 더 높이 점프하기 위한
화면 끝으로 점프하고 | "스프링판" 으로 사용한다.
위쪽 반대방향 대각선으로 |
레버를 밀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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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프레스 | 상대를 향해 불을 뿜는다.
↓ ↙ ← + 베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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팻 리플리케이터 어택 | 사라졌다가 하늘위에서 나타난다.
→ ↘ ↓ ↙ ← + BCD | 그 똥배로 공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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팻 카피 | 둘로 갈라진다.
| A 는 왼쪽, B 는 오른쪽이다.
→ ← ↙ ↓ ↘ → + 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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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으로 내리꽂기 | 한손으로 들어올려서 땅바닥에 꽂는다.
가까이서 → + B or 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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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자 연기술(?) | 상대를 잡고 메탄가스(?)를 먹인다.
가까이서 → + CD | (우으으으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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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변신기술
→ ← → ← → ← ↓ +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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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발들:
1. AC: 무릎을 꿇고 주먹쥐고 울부짖은뒤 트림을...
2. BD: 1번과 같다.
3. AC(무기 없이): 1번과 같다.
4. BD(무기 없이): 1번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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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파괴필살기: 어스갓뎀 | 푸른빛을 띤 손을 다섯번 휘두른다.
→ ← ↙ ↓ ↘ → + CD | 걸리면, 공중으로 던지고 무기로
! | 계속해서 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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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
어스퀘이크는 무기를 휘두르면서 숲속에 서 있다. "좋다 애들아. 나와라!
" 어스의 갱단들이 한명씩 나타나서 인사한다. "친페이는 어디있지?" 하고
어스가 물어봤다. "그는 오는 도중에 헤어졌습니다. 어디로 갔는지 모릅니
다." "흠, 나도 보물을 잃어버렸다." 친페이가 갑자기 바닥에 뚫린 구멍으
로 나온다. "보세요 두목! 제가 악의 세계로 통하는 길을 찾아냈습니다!" "
그랬냐? 내가 들어갈 구멍을 만들자구!" 그리고는 팻 바운드를 구사해서 구
멍을 넓힌다. 그리고 들어간다. "두목! 기다려요 두목!" 어스의 갱들이 하
나씩 그 구멍으로 들어간다. 그 구멍 아래서 어스 왈, "히 히 히, 이 모든
보물들을 보라!" 심판이 갑자기 나타나서 말한다. "이제, 그들은 이 세상에
나타나지 못할겁니다. 최소한 이곳은 이제 좀더 평화로와지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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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하시겠습니까? (Y/n) >> Y
서효석 (DrHosub )
[사쇼2] TAPFAQ V4.0 100%해석 #3 2/4 12/23 02:55 180 line
어스퀘이크를 고르면 좋은점 3가지
--> 무기의 사정거리가 지상과 공중에서 상당히 길다
--> 한조/갈포드의 기술이 추가됨으로서 하기가 편해졌다
--> 그는 못생겼다
어스퀘이크를 고르면 나쁜점 3가지
--> 맞기 너무 쉽다
--> 방귀가 좀더 많아졌다(CD 던지기)
--> 그는 한조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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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손의 악마
시라누이 겐안
"누구야? 날 깨우는 자가?"
"내가 네놈의 옷하구 무기를 가져가마. 음, 꼭 맞는구나!"
혈투에서(마이 시라누이와의?!) 심각하게 다치고 나서, 겐안은 지하세계의
왕과 흥정을 했다. "당신이 절 구해주고 절 좀더 강하게 만들어 주신다면
당신의 부하가 되겠습니다." 이제 악한 군대들의 대장으로써, 겐안의 이름
은 공포 그 자체 비슷하게 되었고, 그의 불안한 영혼은 계속 불안한 상태로
있다. "난 지하세계의 왕이 될 것이다," 야망에 가득찬 겐안이 지껄인다.
잡다한 기록들: 겐안이 일본에서 "텡구"라고 물리는 족속인지 아닌지에 대
한 논란이 있다. 일본의 백과사전에서는 텡구를 "얼굴과 날개 형태로 보
아 북미의 가고일과 비슷한 그렘린류 생물" 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전설
에서의 텡구들은 마을을 어지럽히고 사고를 일으키며 아이들을 훔쳐간다
고 전해진다. 날개가 없다는(그리고 텡구들은 FREDDY KRUEGER CLAWS(그
철손톱)를 달고 나타나지 않았다는 사실) 것을 차치하고라도, 논란은 계
속되고...
악마의 섬 -- 저녁시간 (히 히 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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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 연기 | 보라색의 연기를 뿜어낸다.
(Doku Fubuki) | 적이 지상에 있었다면 한참 멍하니 있
↓ ↘ → + 베기 | 다가 쓰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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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살자 찌르기 | 무기를 들이대고 구르다가 위로 올라
(Nikuten Tsuki) | 간다.
→ ↓ ↘ + 베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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낚아채기 | 무기를 던졌다가 회수해오는 기술.
(Tsume Tsunami) | 상대를 가까이 끌고온다. 맞는다면
→ ↘ ↓ ↙ ← + 베기 ! | 별이 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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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물벗기 | 허물을 벗고 갑자기 도살자 찌르기
(Gen-An Dappi) | 폼으로 뛰어오른다
공격받았을때 BC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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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안 무쓰세미 천부 | 위의 허물벗기와 같지만, 공격받을 필
(Gen-an Utsusemi Dappi) | 요가 없다.
↘ ↓ ↙ + BC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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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 점프 | 화면 끝을 더 높이 점프하기 위한
화면 끝으로 점프하고 | "스프링판" 으로 사용한다.
위쪽 반대방향 대각선으로 |
레버를 밀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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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기 | 상대를 잡고 무릎찍기를 연속으로
가까이서 → + D | 먹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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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변신기술
→ ↘ ↓ ↙ ← → ↘ ↓ ↙ ← +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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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발들:
1. AC: 웃는다.
2. BD: 무기를 내리고 눈을 깜박깜박..
3. AC(무기 없이): 머리카락을 뽑아서 살펴본다.
4. BD(무기 없이): 3번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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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파괴필살기: 마도 다이빙 클로| 푸른 스파크를 내면서 달려가서 배쑤
(Madou Diving Claw) ! | 시기를 한다.
→ ↘ ↓ ↙ ← → + A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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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
겐안이 숲속에(하오마루 엔딩과 같은) 나타나서 그 자신을 칭찬한다. 그
리고 승리 포즈를 취하는데 이번에는 공중에 무기를 던지자 정말 제대로 손
에 잡혔다! 그리고 화면 바뀌고 그의 배경으로 간다. 그는 용호의 권의 TOD
O 와 싸울 준비를 하고 있는데 그의 아내와 아이들이 들어온다. 그리고 그
에게 싸움을 멈추라고 하지만 그는 "안돼" 라고 하면서 돌아선다. 그러자
아이들중 하나가 그의 아내가 아이를 가지고 있다고 하자 그는 가족들에게
돌아간다. 그러자 화면이 바뀌고 "1년후의 모습"으로 넘어간다(음). 그의
아내는 아기를 안은채로 서있고 아이들은 겐안의 무기를 들고 도망가고 겐
안은 그들을 쫓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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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라누이 겐안을 고르면 좋은점 3가지
--> 도살자 찌르기는 승룡권의 다른 형태다
--> 대부분의 강베기가 사정거리가 길다
--> 광적인 웃음소리(히히히히 하는)
시라누이 겐안을 고르면 나쁜점 3가지
--> 값싼 형편없는 개새끼(?)
--> 독 연기 구사시 공격받기 쉽다
--> 확실히 말하지만 그는 식인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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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속의 닌자 마스터
핫토리 한조
"난 이제 네 복수를 해주겠다, 내 아들이여."
"너와 나는 둘다 닌자의 삶을 살고 있다. 너도 항상 죽음에 대한 준비가 되
어 있어야 한다."
"네 얼굴에서 네 운명의 형태가 보인다."
악한 아마쿠사로부터 그의 아들을 구할수 있었지만, 그는 아직도 지하세계
에서 떠도는 아들의 영혼을 찾으러 나섰다. 그의 아들의 영혼을 되찾아 오
기 위해서는, 그는 악한 왕을 찾아서 그를 없애야 한다. "난 내 눈이 없어
진다 하더라도 내 아들의 영혼을 구하겠다!"
잡다한 기록들: 한조(1541-1596) 는 실제로 존재했다. 그리고 그는 이가
지방의 가장 유명한 닌자였다.(이가 지방은 역사를 통해 닌자들의 활동과
연관되어 있다) 핫토리 가문의 닌자들은 이에야스의 일본 통일을 위해서
싸웠다.
전투장 -- 해질 무렵(전편과 다른점이 없는걸로 보아 야마가타 지방이 아닐
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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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풍 수리검 (점프중) | 공중에서 표창을 던진다.
(Reppushuriken Kai) |
← ↙ ↓ ↘ + 베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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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쯔세미 지참 | 나무토막을 남기고 사라져서 갑자기
(Utsusemi Chizan) | 앞에 나타나 칼로 벤다.
맞았을때 BC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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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쯔세미 천부 | 사라졌다가 하늘위에서 떨어진다.
(Utsusemi Tenbu) |
→ ↘ ↓ ↙ ← + BC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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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즈 오토시 (가까이서) | 상대를 잡고 공중으로 뛰어오른뒤
(Mosu Otoshi) | 같이 떨어진다.
→ ↓ ↘ + 차기 | 번개대신 화염이 충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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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 점프 | 화면 끝을 좀더 높은 점프를 위한
화면 끝으로 점프해서 | "스프링대" 로 사용한다.
반대쪽 대각선 위로 레버를 |
밀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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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게 분신술 | 두 "그림자" 로 갈라진다.
→ ← ↙ ↓ ↘ → + 베기| A 는 왼쪽, B 는 오른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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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쿠엔 류 | 이제 불뱀이 땅을 뒤흔든다!
(Bakuenryu) |
→ ↘ ↓ ↙ + 베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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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 던지기 (점프중에) | 상대를 잡고 땅바닥에 내려친다.
가까이서 ↓ + AB or 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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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게 마이 | REPTILE 처럼 투명해진다.
(Kage Mai) | 기술구사시만 나타나고 적에게 맞거나
→ ← → ← ↓ + BCD | 10~12초 경과하면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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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지기 | 적을 바닥에 내려친다.
가까이서 → + AB or 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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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기 | 던지면서 벤다.
가까이서 → + CD or 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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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변신기술
→ ← → ← → ← ↓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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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발들:
1. AC: 주먹을 치면서, "ふん! こい!(흥! 코이!)" 라고 한다.(흥! 와라!)
2. BD: 상대에게 "이리 와" 하는 폼을 잡고 킬킬거린다.
3. AC(무기 없이): 1번과 같다.
4. BD(무기 없이): 1번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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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파괴필살기: 천마복멸 | 칼로 땅을 찌르자 불기둥이 솟아오른
(Temma Rimetsu) | 다.
→ ↘ ↓ ↙ ← → + D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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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
미즈키를 없애고, 아마쿠사가 숲속에 누워있다. 그의 어머니와 동생이 도
와주러 나타나지만, 미즈키가 그의 힘을 뺏아갔기 때문에 그는 죽어가고 있
었다. 아마쿠사의 어머니는 동생에게 한조를 데려오라고 시키고 아마쿠사에
게 빛나는 에너지 공(혹시 그녀 자신의 생명 에너지가..)을 주고 쓰러진다.
아마쿠사가 일어나서 어머니를 깨우려 할때(물론 이미 죽었지) 한조와 동생
이 나타난다. 화면 바뀌고 어떤 절벽위에 한조와 아들들이 서있다. 한조는
삶에는, 특히 닌자들에게는 많은 고난이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셋 다 사라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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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효석 (DrHosub )
[사쇼2] TAPFAQ V4.0 100%해석 #3 3/4 12/23 02:56 183 line
한조를 고르면 좋은점 6가지
--> 게임을 재미있게 하는 기술들이 많다
--> 대쉬기술이 게임중 가장 강한 것중 하나이다
--> 거의 모든 기술들이 무기없이 구사 가능하다
--> 멋있는 길고 검은 머리
--> 암기가 많다(두가지)
--> 그는 한조다
한조를 고르면 나쁜점 3가지
--> 없다
--> 아직도 없다
--> 해 봐라. 확실히 말하지만 이건 한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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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겨진 캐릭터
쿠로코
"심상찮은 분위기다..."
"오래전의 시대같다.."
"분명히 힘든 상대가 될 것이다."
"잘 방어해라. 난 상당히 세다."
"뭐? 더 없어? 내가 너보다 세니까."
>신성한 SNK 사무실의 깊숙한 곳에서 이 전투능력의 돌연변이는 나타났다.
실제로는 볼일없는 사람이지만, 쿠로코는 료 사카자키나 존 크로리 등등의
우수한 전사들에게서 배운 기술로 싸워 왔다. 그의 사부는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 Rung Fu Rue 라고 알려져 있는데 그는 쿠로코에게 그의 무기를 가지고
파리를 잡게 했다. "너는 정신통일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너는 명예와 자
부심을 가지고 싸워야 한다. 하지만 만약 네가 나와 싸운다면, 난 너를 볼
일 없게 만들고, 이기고, 완전히 말살시킬 수밖에 없다...그리고 난 네 눈
을 파버리겠다!
(이 코드를 제공한 GeeSe Howard 와 추가 기술을 알려준 Galen Komatsu 에
게 감사드린다...)
쿠로코를 고르려면, 다음 코드를 넣어라: 2인용 선택 모드에서 (2p만) ↑
↓ ← ↑ ↓ → + A. → 와 A 는 동시에 입력되어야 한다.
히말라야 -- 산 정상
(주의: 쿠로코도 던질 수 없다. 어스퀘이크와 똑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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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황권 | 직접 해보시라!
(용호의 권의 료 사카자키) |
↓ ↘ → + A |
----------------------------------------------------------------------
패왕상후권 | 직접 해보시길.
(용호의 권의 료 사카자키) |
→ ← ↙ ↓ ↘ → + A |
----------------------------------------------------------------------
2단 호황권 | 호황권이 위아래로 2개 나간다.
↓ ↙ ← + A |
----------------------------------------------------------------------
메가 스매쉬 | 해보세요!
(용호의 권의 존 크로리) |
↓ ↘ → + B |
----------------------------------------------------------------------
무영각 | 해보면 어디 덧나나?
(아스의 Tung Fu Rue) | 6번 찬다.
가까이서 → + B, AB, D, or CD |
----------------------------------------------------------------------
격방 | 갑자기 커진다.
(TUNG FU RUE from FATAL FURY) |
C 연타 |
----------------------------------------------------------------------
2단 센베이 수리검 | 위아래로 수리검이 2개 나간다.
(아랑전설 2의 쥬베이 야마다) |
↙ 2초간 있다가 → + A |
----------------------------------------------------------------------
카이저 웨이브 | 큰 장풍이 나간다. 해보시길.
(아랑전설 2의 볼프강 크라우저) |
↓ ↘ → ↘ ↓ ↙ ← + A |
----------------------------------------------------------------------
분노의 깃발 | 깃발을 던진뒤 사슬로 회수.
→ ↘ → ↓ ↙ ← + A | 겐안이나 니코틴의 기술과 같다.
----------------------------------------------------------------------
대형 베기 | 깃발을 아래로 휘둘러서 큰 에너지
| 파를 일으킨다. 암기를 반사해낸
→ + ABC or BCD | 다. (주의: BCD 는 적을 칠수 있
| 지만, ABC 는 안된다.)
----------------------------------------------------------------------
스파이크 볼 | 가시돋힌 검은 공들 던진다.
↓ ↙ ← ↙ → + BC |
----------------------------------------------------------------------
갈라지기 | 몸이 두조각으로 갈라진다.
| ABC 가 쓰이면 상체가 터지고
공격받았을 때 ABC or BCD | BCD 가 쓰이면 하체가 터진다.
| 진짜는 딴데 가있다.
----------------------------------------------------------------------
SD 변신기술
← ↙ ↓ ↘ → ← ↙ ↓ ↘ → + D
----------------------------------------------------------------------
도발들:
1. AC: "ほら,ほら!(호라,호라!)" (용호의 권의 료 사카자키)
2. BD: 서서 부채를 흔든다 (아랑전설의 마이 시라누이)
----------------------------------------------------------------------
무기파괴필살기 I 용호난무 | 상대에게 달려들어서 발차기,주먹,
| 깃발을 먹이다가 승룡권(?)으로
→ ↘ ↓ ↙ ← → + AB | 마무리.
----------------------------------------------------------------------
무기파괴필살기 II 변형 용호난무 | 위에것과 같지만, 도중에 잠깐 멈
→ ← ↙ ↓ ↘ → + CD | 춘다.
----------------------------------------------------------------------
무기파괴필살기 III 저주의 공 | ??????
(사쇼2의 미즈키 라쇼신) |
?????? |
----------------------------------------------------------------------
쿠로코를 고르면 좋은점 4가지
--> 게임중 가장 기술이 많다(15가 현재수치)
--> 다른 SNK 대전게임의 기술을 쓴다
--> 그의 무기인 깃발은 절대 안부러진다
--> 그는 당나귀 울음소리를 낼수 있다(?!?!?!)
쿠로코에 대한 나쁜점 딱 한가지
--> 업소용에서는 절대 그를 고를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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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력적인 영혼 도둑
미즈키 라쇼신
"악마의 세계에 온것을 환영한다. 넌 두번다시 살아날 수 없을 것이다."
"이제 이 세상은 나를 위해 존재하고, 너는 이미 없어졌다."
지하세계의 악한 여왕으로서, 미즈키는 악한 암브로시아의 집에 살고 있다.
한때는 자유의지를 가진 평범한 여자로서, 악한 자를 없애려고 나섰는데 그
것은 그의 무제한적인 에너지를 흡수하려는 목적에서였다. 이제 그녀는 악
을 섬기기 위한 일을 하고 있고, 다른 자들을 암브로시아의 부하로 만들고
있다.(아마쿠사시로 도키사다같은) "그녀는 지옥에서 온 악마같이 싸운다,"
암브로시아가 지껄인다. "왜냐하면 그녀가 바로 악마이기 때문이지. 그리고
그녀의 경우에는, 기사도는 아직 죽지 않았다. 다만 잠들어 있을 뿐이
다..."
오소레잔의 지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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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의 연타 | 손바닥으로 여러번 갈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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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부양 낙하 | 상대를 화면 끝까지 떠올렸다가 떨어
| 질때 무기로 내려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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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이동 | 바닥에 차원공간이동문을 열고 사라진
| 뒤 플레이어의 반대쪽에서 나타난다.
| 주의: 가끔가다가 정면에 나타날수도
|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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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으로 떨어지는 구멍 | 차원이동문을 열고 흘려보낸다.
| 걸리면 구멍에서 손이 나와 플레이어
| 를 잡아갔다가 공중에서 떨어뜨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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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란 | 네개의 에너지볼을 만드는네 합쳐져서
| 발사된다. 맞으면 조이스틱이 반대로
| 된다. 주의: 맞으면 악마가 플레이어
| 에 한참동안 붙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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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완 마귀" 공격 | 개가 에너지공을 날리는데 맞으면 돼
위저주술 | 지로 변한다. 10초가 지나거나, 도중
| 에 맞으면 원래대로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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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쉬 데몬 | 전기를 띤채 돌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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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 데몬 | 앞으로 달려가서 상대를 물어뜯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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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파괴필살기: 지옥의 무녀 | 검은 에너지공을 발사한다. 앞뒤로 이
| 동 가능하고, 걸리면 플레이어를 잡은
주의: POW 가 없어도 나간다. | 채로 여기저기 부딪힌다. 그리고 대
| 폭발로 마무리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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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미즈키를 이기는가
미즈키는 사무라이 쇼다운 II 에 마지막 보스로 등장한다. 그녀는 대전
게임상 최초의 여자 캐릭터이고,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애완동물(갈포드것과
같은 개)을 가진 보스이다. 그녀는 가장 가치없는 보스(월드 히어로즈 2의
DIO) 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도 않고, 가장 강력하지도 않은(KF94의 루갈)
반면에, 깨기 어려운 보스 베스트 10에 오를만한 가치가 있다. 여기 있는것
은 당신이 미즈키를 이기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팁과 전술들이다.
1. 하단 방어를 취해라: 우선, 앉아서 막아라. 그렇게 하면, 그녀가 던지
는 모든 것을 막을 수 있다. 만약 서서 막는다면, 지옥으로 떨어지는 구멍
이 항상 당신을 끌고갈 것이다. 앉아서 막는다면, 안전하다. (물론 그녀가
점프했을때는 제외하고라도...)
2. 대기후 공격: 미즈키는 대개 플레이어들을 성질 급하게 만들기를 좋아
하고, 당신이 성급하게 그녀를 공격하기 시작한다면, 그녀는 단지 비웃으면
서 뭔가를 던지기만 할 것이다. 그녀가 점프/공격을 해올때까지 기다렸다
가, 무기 부딪히는 소리가 들리자마자 공격을 해라.
계속하시겠습니까? (Y/n) >> Y
서효석 (DrHosub )
[사쇼2] TAPFAQ V4.0 100%해석 #3 4/4 12/23 02:57 101 line
3. 공간이동 잡기: 그녀는 당신이 미친듯이 공격하려고 할때 위험에서 벗
어나기 위해 공간이동을 주로 한다. 대신, 이렇게 해봐라: 강베기 공격을
해라(당신이 그렇게 하는것이 안전하다고 판단될때). 그럼 막을 것이다. 만
약에 공간이동을 한다면 그녀가 있던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점프하는게 좋
다. 왜냐하면, 그녀는 플레이어 뒤에 나타나서 지옥의 연타를 시도하는게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점프한 뒤 강베기를 시도하라. 만약 그녀가 공간이동
을 해서 점프한다면 당신은 그녀를 치기에 좋은 기회를 얻은 것이다. 만약
점프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녀의 공격 사정거리 밖에 있게 될 것이고, 잠
시동안 안전할 것이다....
4. 한조 함정: 이 작전을 난 한조 함정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내가 사무
라이 쇼다운 1을 할때, 컴퓨터 한조를 이기려는 노력끝에 연성한 기술이다.
이상하게도, 난 그것이 미즈키에게도 잘 통함을 알아냈다(전혀 연관성이 없
음에도 불구하고). 이 함정은 다음과 같이 간단하다: 그녀 가까이에 앉아
서, 약이나 중베기를 날린다(강베기가 아니다!!!). 그럼 그녀는 방어하고
나서 당신을 향해 점프할 것이다. 그때 즉시 일어서서 그녀 아래로 넘어간
뒤 그녀가 착지할때 중베기를 날려라. 난 이 기술이 그녀가 나에게 점프해
올때 거의 통한다는걸 알았다. 불행하게도 실패한 경우는 한조가 계속 날
넘어서 점프하는 경우였다. 미즈키는 훨씬 심하다...
5. 앉아서 강베기에 대한 약점: 몇몇 사람들(나 포함)은 미즈키가 앉아서
강베기에 약함을 알았다. 가끔 그녀는 피하거나 막겠지만, 거의 그녀는 당
신의 공격범위내에 제발로 걸어들어온다. 이것은 특히 높은 레벨에서 그녀
와 맞설때 쓰는 가장 안전한 작전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녀를 치지 못
한다고 해도 당신은 계속 방어자세를 갖추고 있고, 재공격할 준비가 되어있
기 때문이다.
6. 침착해라: 미즈키는 당신이 기다려왔던 보스들의 종류에 속한다. 그녀
는 당신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먼저 공격해 들어올 것이다. 만약 점프
하거든, 공중에서 그녀를 가격하라. 만약 그녀가 지상에서 공격해 온다면,
방어한뒤 반격하라. 절대 먼저 공격하지 마라(별돌때 제외하고). 그것은 -2
이하로 게임하지 않는 이상 성공하지 않을 것이다. 그녀를 깰때 가장 운이
좋았던 경우는 서서 강베기나 앉아서 강베기를 반복해서 이긴 경우이다. 무
기파괴필살기는 구사하지 마라. 그녀는 이미 멀리 떨어져서 구사하는걸 바
라다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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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사쇼2의 자료를 얻는가
--> GeeSe Howard의 디렉토리: kaiwan.kaiwan.com -- user/dvillnva
이 디렉토리에는 FAQ 와 TAPFAQ(Rich Joseph 그리고 내가 제작한) 가
둘 다 있습니다. 물론 셀 수 없는 *.jpg 형식의 캡쳐사진도 많습니다
.
--> Galen Komatsu: gkomatsu@uhunix.uhcc.hawaii.edu
이자는 미쳤다! 이사람은 항상 현재 인기있는 게임의 최고 권위자이
다. 그리고 어떤 특별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그는 기꺼이 도와줄 것
이다.
--> John Bailon: H20ORSN@aol.com
게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E-mail 주소로 편지를 보내십
시오. 그는 포스터나 광고지 등등을 팔기도 합니다. 사무라이 II 나
다른 좋은 게임들을 Southern Hills Golfland 에서 보도록 하십시오(
그의 재고품?). 세부사항도 얻을 수 있습니다.
--> Dave Kirshch: FTP SITE: ftp.krl.caltech.edu /pub/fighting/ss2
그는 대전게임용 스티커의 독점적인 소유자입니다. FAQ 와 TAPFAQ 둘
다 있고, 그외에 통상적으로 대전게임을 할때 필요한 거의 모든 종류
의 자료들이 있습니다. 한번 보세요!
--> 사무라이 II CD:
관심 있으시다면 여기에 적은 사항을 보세요...
타이틀: Shin Samurai Spirits
연주: Neo Sound Orchestra
제작: Pony Canyon/Scitron
카타로그: PCCB-00164
배포일자: 1994/11/02
길이: 76'07" (57 tracks)
일제 CD니까 찾고싶다면 음악상점의 수입품 코너를 찾으십시오.
--> 에이지 요시가와 저 "무사시"
관심 있으시다면 이 요시가와가 쓴 무사시의 생애에 대한 작품을 권
합니다. 이 970 페이지의 책에는 모든 위대한 사무라이들의 기록이
고지로 사사케(다치바나 우쿄), 마타하치(키바가미 겐쥬로) 등등과
함께 있습니다. 대단히 재미있고 사쇼 광에게는 필수적으로 있어야
할 책입니다. 1971년 고단사 저. ISBN: 0-06-859851-3(Harper & Row)
--> 미야모토 무사시 저 "오륜서"
이 불멸의 내적인 기록은 역사의 가장 위대한 사무라이에 의해 쓰여
졌습니다. 전략의 고전적인 가이드로서 이 책은 무사시가 어떻게 생
애의 60번 이상의 싸움을 이겼는가와 어떻게 독자들에게 그의 가르침
을 전할까 하는 방법에 대해 쓰여 있습니다. 삶에 대한 성공을 바라
는 사람으로서는 반드시 사야 할 책이고 절대로 지지 않는 사람의 감
정을 재미있게 바라볼 수 있습니다. Overlook Press 사에서 1974년
편찬. ISBN: 0-87951-153-2 (Overlook Press).
Press. ISBN: 0-87951-153-2 (Overlook 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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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NOTE
나중에 올라올 개정판을 기대하십시오........
이 FAQ 는 아직도 제작중입니다. 아무나 어떤 내용으로도 제게 E-ma
il을 부칠 수 있습니다!! 어떤 질문이나 아니디어, 그림, 설명, 수
정, 연속공격 등등 뭐든지 보태고 싶은 것이 있다면
shawnh@qb.island.net 로 E-mail 을 부치는 것을 망설이지 마십시오
. 누군가가 말하기를 우리는 금년의 최고의 게임을 편안하게 해준다
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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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TAPFAQ (The Absolutely Positively Frequently Asked Questions)
(절대 자주 그리고 종종 들어오지 않았던 질문들) 은
Shawn Holmes 가 편찬했습니다.
모든 복사와 자유로운 배포가 가능합니다(사실은 그것을 장려합니다)
개정판이 곧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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